소식
충북사회복지협의회에 사회복지사 역량강화 기부금 전달식진행
- 등록일시 : 2024-07-05
- 426
- 충북세종지부
- 충북세종지부
- 파일 :
-
-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한국건강관리협회 충북세종지부,
충북사회복지협의회에 사회복지사 역량강화 기부금 전달식진행
한국건강관리협회 충북세종지부(본부장 차재구, 이하 청주 메디체크)는 메디체크 6층 건강문화홀에서 충청북도사회복지협의회(회장 유응모, 이하 협의회) 사회복지사들의 역량강화를 위한 기부금을 전달했다.
한국건강관리협회는 전국 17개 시도지부를 통해 지역사회의 건강증진에 기여하는 국가검진기관으로 국내 유일의 세계보건기구(WHO) 인증기관이며, 최첨단 의료장비와 전문인력을 갖추고 암검진을 포함한 다양한 종합 검진프로그램을 운용하여 충북도내 연간 10만 명이 이용하는 종합 검진기관이다.
특히, 2023년부터 충청북도의 지원을 받아 협의회가 주관하는 사회복지시설종사자 힐링타임「건강한 힐링」거점병원으로 선정되어 2년 연속 도내 시설종사자에게 다양한 건강검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차재구 본부장은 “사회복지사들의 일상에 작은 위로와 힘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식으로 지역사회의 건강과 복지증진을 위해 힘쓸 것을 약속 드린다”라고 전했고,
유응모 회장은 “청주 메디체크의 따뜻한 위로와 격려에 큰 힘을 얻었다”며, “기부금을 사회복지사들의 역량강화에 효율적으로 사용하겠다”고 전했다.
이번 기부금 전달식은 지역사회 복지를 위해 협력하는 두 기관의 상호협력과 유대감을 강화하는 계기가 되었고, 앞으로도 청주 메디체크와 협의회는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의 복지발전을 위해 힘쓸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