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
KH한국건강관리협회 경기도지부, ‘그린처방의원’ 3년 연속 지정
- 등록일시 : 2025-10-13
- 63
- 경기지부
- 파일 :
-
-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2025년 그린처방의원 지정서
KH한국건강관리협회 경기도지부(본부장 이정규, 이하 건협)는 보건복지부와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지정하는 ‘그린처방의원’에 3년 연속 지정됐다고 13일 밝혔다.
‘그린처방의원’ 제도는 보건복지부와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매년 전국 병·의원급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의약품을 과잉 처방하지 않고, 환자에게 필요한 약을 적정 기준에 따라 처방하는 기관을 지정하는 제도다.
그린처방의원 선정 기준은 ▲2개 반기 연속 PCI(약품비고가도지표, 요양기관의 약품비 발생수준을 나타내는 상대평가 지표) 0.6 이하 ▲급성상기도감염 항생제 처방률 22.1% 미만 ▲주사제 처방률 20.0% 미만 등으로, 해당 지표를 모두 충족한 기관에 한해 지정된다.
건협 경기도지부의 이번 ‘그린처방의원’ 지정 기간은 2025년 10월 1일부터 2026년 9월 30일까지 1년간이다.
이정규 본부장은 “그린처방의원 3년 연속 지정은 지역주민의 건강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안전하고 합리적인 처방 문화를 지속적으로 실천해 온 결과”라며 “앞으로도 국민의 건강 증진을 위한 신뢰받는 공익의료기관으로서의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KH한국건강관리협회 경기도지부는 지역 사회공헌 인정기관으로서 국민건강증진을 위해 인증심사(우수 검사실, 우수 내시경실 등)를 통한 질 높은 건강검진을 제공하고, 지역사회 기관과 연계한 건강강좌 및 건강캠페인, 정기적인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의료 소외계층 대상 무료 건강검진, 물품 후원 및 성금 기탁 등 폭넓은 사회공헌활동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KH한국건강관리협회 경기도지부 031.250.5800 http://gg.kahp.or.kr/
KH한국건강관리협회 경기도지부 전경